현대카드, 애플페이 효과에 앱도 ‘훨훨’

  • 입력 2023.03.30 00:00
  • 수정 2023.06.07 10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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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년 대비 앱 설치 수 13.5%↑

-전년 대비 앱 설치 수 13.5%↑

 


▶이미지=TDI News(티디아이 뉴스)

 

현대카드의 앱 활성화가 눈에 띈다.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서 유일한 제휴 카드사인 현대카드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모습이다.

빅데이터 전문기업 TDI(대표 신성균)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에 따르면 애플페이 출시일(23년 3월 21일)의 현대카드 앱 설치 수는 820만 대다.

1년 전(22년 3월 21일)의 779만 5,000대과 비교하면 약 13.5%의 증가율이며, 이후 △22일 879만 대, 23일 884만 4,000대까지 늘었다.

일일 활성 사용자(DAU) 역시 22년 3월 약 66만 명에서 23년 3월 80만 명까지 늘어 증가율 약 20.8%를 기록했다.

TDI의 신개념 설문조사 ‘메타베이’를 통해 집계된 결과와 일맥상통하다.

‘애플페이 출시 후 어떤 카드사를 이용할 것이냐’는 질문에 응답자의 44.8%가 ‘현대카드를 발급했거나 할 예정’이라고 답했다.

‘기존 카드사를 유지하겠다’가 34.4% ‘애플페이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’이 20.8%인 데 비해 높은 수치다.

실제 현대카드의 지난해 하반기 신규 체크카드 발급 수는 약 15만 6,000장으로 직전 분기보다 41.8% 폭증하며, 카드 업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신한카드를 위협하는 모양새다.

지난해 4분기 카드업계 시장점유율은 신한이 19.6%, 현대는 16%로 3분기 4위였던 현대카드가 3위로 올라선 바 있다.

#현대카드 #데이터드래곤 #TDI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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